옥천의 미래
인재가 희망입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젊은 인재를 선발, 지원합니다.

옥천의 미래 인재가 희망입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나아갈 인재를 선발, 지원합니다. 장학사업안내

설립취지

로고 > 장학회소개 > 설립취지

옥천의 미래 재단법인 옥천군장학회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옥천군충절이 깃든 예향이며 금강의 맑은 물이 옥토를 이루고

산자 수려한 자연환경과 유구한 문화 전통을 간직해 온 유서 깊은 고장으로 대대손손 영원히 살아가야 할 땅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이나 대청댐 건설로 인해 많은 주민이 정든 고향을 떠나, 현재 우리 군에는 초등학교 13, 중·고등학교 8, 충북도립대학 등 22개교의 학교가 있습니다.

지금도 교육여건이 좋은 대도시로 자녀교육을 위해 우리 고장을 떠나고 있어 인구 감소로 인한 자치단체의 존립마저도 걱정해야 하는 가슴 아픈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교육 현실을 직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유능한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하는 신념과 모든 군민의 소망을 담아 오늘 옥천군장학회 설립 발기인 총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는 우리 고장을 가슴 깊이 사랑하고 지역을 꿋꿋하게 지켜오고 있는 옥천군민의 자녀 중 훌륭한 인재를 조기 지원하여 학업을 마치고 우리 고장 뿐만 아니라 국가 발전의 동량을 양성하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입니다.

이에 우리 발기인 일동은 장학사업이 헛되지 않고 알찬 열매를 거둘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장학회 운영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임은 물론 이를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에 가일층 매진할 것을 다짐하면서 「재단법인 옥천군장학회」 설립을 발기하는 바입니다.

재단법인 옥천군장학회 이사장

장학회 후원회 회칙 및 정관 관련 파일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
장학회 후원회 회칙 다운로드 아이콘다운로드
장학회 정관 다운로드 아이콘다운로드
장학회 정관 시행 세칙 다운로드 아이콘다운로드
  • toptop
  • 장학사업안내장학사업안내
  • 질문과답변질문과답변
  • 후원안내후원안내